트로이목마 감염 시 치료 및 복구 – HDD SDD USB

윈도우11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서 알약이나 V3 백신프로그램 등에서 트로이목마 및 랜섬웨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치료 및 복구 복원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부팅 시 트로이목마 감염

윈도우 트로이목마 및 랜섬웨어 감염 시 치료 복구방법 알약 V3 부팅알림 1

컴퓨터 부팅 시 알약이나 V3 백신프로그램에서 트로이목마 감염이 계속 검출되는 상황에 처한 경우, 윈도우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알약의 실시간 검사에서 윈도우 부팅 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검출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이것은 시스템 내에 감염된 악성 코드가 제거되지 않고 계속해서 재생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관리자계정 부팅

윈도우11 관리자계정 활성화 및 암호설정 최상위 권한 활용법 11

가장 좋은 해결책은 컴퓨터를 정밀포맷을 통해 하드디스크나 SSD의 섹터를 완전히 삭제하고 정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윈도우 안전모드 부팅이나 관리자 계정으로 “Administrator“로 로그인 후 알약을 사용하여 정밀검사를 실행해야 합니다.

CMD 명령프롬프트

알약을 통한 정밀검사 후에는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윈도우 안전모드 부팅을 활성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CMD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위 명령을 입력하면 “윈도우10 안전모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서 복구모드 단축키 F8을 입력하거나,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윈도우10 복구 옵션에서 고급시작으로 이동하여 안전모드 부팅이 가능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윈도우 사용자 권한에서는 트로이목마를 삭제해도 계속해서 재생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모드에서 알약을 사용하여 트로이목마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트로이목마 숨겨진 데이터 복원

이후, 윈도우 정상모드로 부팅하여 계속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알약을 사용하여 USB 드라이브를 통해 트로이목마 검사 및 치료를 수행합니다. 알약 정밀검사를 통해 트로이목마가 있는 스토리지를 꼽아 검사한 후, 윈도우 정상모드로 부팅합니다.

더불어, 윈도우 검색창에서 CMD를 실행하여 명령어를 입력해 USB 드라이브로 이동하고 해당 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attrib -s -h -r *.* /d /s

이렇게 하면 트로이목마에 감염되어 숨겨진 데이터가 복원되어 보이게 됩니다. 그 후,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해 복사해두는 것이 좋으며, 이후 USB 드라이브를 초기화하고 포맷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윈도우11 DNS 설정 IPV4 IPV6 인터넷 연결설정 5

또한, 인터넷 접속 시에는 DNS나 VPN을 통해 가상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2022년 기준으로 서비스가 종료된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Adobe의 플래시 플레이어 등은 보안상의 이유로 삭제하고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컴퓨터 랜섬웨어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복구방법

이러한 절차를 통해 트로이목마와 랜섬웨어에 대한 감염 및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프로그램의 효능이나 검출 능력에 따라서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전문적인 백신 소프트웨어의 도움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