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 Define Deformable Part – DDP

이번에는 앞서 강의한 파트 패밀리와 재사용 라이브러리와 비슷한 기능으로 어셈블러리에 특화된 기능으로서 재사용 라이브러리는 파트 하나하나에 대해 세밀한 설정 후 사용 가능한 모듈이였다면 Define Deformable Part기능은 어셈블러리 조립상태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Define Deformable Part – DDP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

파일을 다운로드 후 스프링 파트를 오픈합니다.

예제 파일을 열면 스프링 파트가 보입니다.

간단하게 헬릭스 기능과 튜브 기능으로 제작된 파일입니다.

Define Deformable Part 기능

UG NX - Define Deformable Part - DDP
UG NX – Define Deformable Part – DDP

해당 기능은 Manu – Tools – Define Deformable Part 위치해 있습니다.

Definition 탭에서는 간단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Features 탭에서는 3D 모델링에서 사용된 기능들이 나열됩니다.

피쳐에서 사용된 기능을 선택 후 화살표로 Define Deformable Part 탭으로 이동합니다.

Expressions 함수 탭으로 이동 후 함수값중에 Deformable 함수값으로 사용할 값들을 선택 후 화살표로 이동시킵니다.

참고할 내용을 확인 후 완료합니다.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2

완료되면 파트네비게이터에 히스토리가 하나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파트를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3

이후 새로운 모델링을 불러옵니다.

어셈블러리 기능에서 Add Component 기능을 이용해 앞서 작업한 Spring  Part를 불러옵니다.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6

Component Preview 확인 후 불러옵니다.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7

위치가 맞지 않기 때문에 Assembly Constrains구속조건을 Infer Center / Axis로 설정 후 센터라인으로 
Constraint (구속조건) 위치를 잡아줍니다.

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8UG NX Define Deformable Part DDP 19

이후 스프링 모델링을 수정하고 싶을 때 파트 네비게이터의 Spring Edword를 더블클릭하면 앞서 작업한 Define Deformable Part 설정값이 뜹니다.

이걸 이용하면 어셈블러리 상태에서도 쉽게 모델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UG NX PTS 란? Product Template Studio

참고 : UG NX 도면 사용자 정의 로고 커스텀 심볼 등록 작성

참고 : UG NX – Reuse Library 재사용 라이브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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