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해결방법

Adobe에서 출시한 AfterEffect와 Premiere Pro의 경우 기본적으로 CPU와 하드디스크 그리고 GPU “그래픽카드” 세가지의 권장사양이 높은 프로그램으로서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라는 실행 시 오류가 뜨는 경우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권장사양

최소사양권장사양
프로세서Intel 또는 AMD 멀티코어 프로세서(멀티프레임 렌더링을 권장하는 경우 8-코어 이상)
운영 체제    Microsoft Windows 10(64비트) 버전 1909 이상.Microsoft Windows 10(64비트) 버전 1909 이상
RAMRAM 16GB32GB 권장
GPUGPU VRAM 2GBAdobe는 After Effects 사용 시 NVIDIA 드라이버 472.12 이상으로 업데이트하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전의 드라이버에서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NVIDIA GPU가 있는 Windows 11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버전 472.12로 업그레이드해야 작동
최대 4GB 이상의 GPU VRAM 권장
하드 디스크 공간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 15GB, 설치 중 추가 여유 공간 필요(이동식 플래시 스토리지 디바이스에는 설치할 수 없음)디스크 캐시를 위한 추가 디스크 공간(64GB 이상 권장)
모니터 해상도    1920 x 10801920 x 1080 이상의 디스플레이 해상도

기본적으로 에프터이펙트를 돌리기 위해서는 윈도우와 CPU, 그래픽카드 모니터 해상도등 위 사양 이상을 권장하며 일반하드디스크 보다 SSD를 사용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에프터이펙트 최적화 – 자동저장 캐시삭제 제거 버벅거림 해결

저사양 PC의 경우 에프터이펙트 실행 시 위 설정으로 최적화 추천합니다.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해결방법 1

에프터이펙트를 실행하면 보느것과 같이 비디오 Nvida Geforc 알림창이 뜨는데 내용을 읽어보면 해당 드라이브가 윈도우11 환경에서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뜹니다.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그래픽카드가 GTX1060 6GB로서 기본 충족사양에 부족한 사양이 아닌 경우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해결방법 4

그 외에도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 유저 또한 자신의 그래픽카드 모델에 맞게 업데이트해서 설치해줍니다.

이러한 시스템 호환성문제 보고서는 에프터이펙트 외에도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해결방법은 동일합니다.

에프터이펙트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해결방법 3

그런경우 Adobe에서 권장하는 사항으로는 Nvida Graphics Driver를 업데이트 해서 설치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장착 – 인식오류 드라이버 설치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