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흑백 컬러 색상 적용오류 해결방법

Adobe에서 출시한 일러스트레이터 이하 일러스트는 벡터방식으로 도형 및 패스 “Path“방식으로 도형 및 일러스트 캐릭터, 로고, 웹디자인등에 특화된 디자인 프로그램으로서 픽셀 단위로 디자인하는 포토샵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쇄를 목적으로 디자인할 경우 프린터 잉크방식인 CMYK 방식으로 디자인하고 웹디자인의 경우 모니터에 최적화된 RGB 모드로 디자인합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로 색상 팔레트에서 컬러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그 외에도 컬러를 지정해도 흰색과 검정색인 흑백으로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포토샵에서 모드를 변경한 것처럼 일러스트 흑백이 표시되는 경우 색상팔레트를 그레이 “Gray“에서 컬러로 변경해야합니다.

일러스트 캔버스 새로만들기

일러스트 캔버스 크기 색상모드 RGB CMYK 변경
일러스트 캔버스 크기 색상모드 RGB CMYK 변경

기본적으로 일러스트로 새로운 캔버스를 시작할때 고급옵션에서 현재 색상모드가 RGB / CMYK 확인합니다.

일러스트 흑백 컬러 색상 적용오류 2

현재 일러스트를 흑백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편집 -> 색상편집 -> 회색 음영으로 변환을 선택합니다.

현재 색상편집에서 CMYK나 RGB로 변환이 선택되지 않는다면 일러스트는 흑백모드로서 컬러지정이 되지 안됩니다.

일러스트 흑백 색상변경 안되는 경우

일러스트 색상변경 안됨 흑백 컬러표시 1일러스트 색상변경 안됨 흑백 컬러표시 2

보는것과 같이 일러스트에서 색상 팔레트에 빨간색, 파란색등 컬러릴 지정해도 도형이 회색으로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러스트 흑백 색상 컬러선택 안되는 경우
일러스트 흑백 색상 컬러선택 안되는 경우

색상에서도 보느것과 같이 흰색과 검정색 그리고 회색 그라데이션만 표시되고 컬러색상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일러스트 색상 탭 회색음영 -> RGB & CMYK 선택
일러스트 색상 탭 회색음영 -> RGB & CMYK 선택

상단 윈도우 탭에서 색상 탭을 추가합니다.

색상탭 우측 상단을 선택해서 회색음영으로 표시된것을 RGB나 CMYK등으로 변경하면 회색으로만 표시되던 오류가 색상변환이 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케이블 연결안됨 증상 해결방법 6가지

모니터 참고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3월 15, 2022

    […] 참고 : 일러스트 흑백 컬러 색상 적용오류 해결방법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