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C 2020 새로워진 기능 8가지

Adobe에서 출시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Photoshop 시리즈가 포토샵 CC 2021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Creative Cloud 2021 버전인 포토샵은 2020년 10월 25일 출시되었으며 전반적으로 필터 및 ai인공지능이 기존 버전 도도 개선되었습니다.

포토샵 cc 2020 새로운 신기능 8가지

  1. 뉴럴필터
  2. 하늘 교체
  3. 패턴 미리 보기
  4. 포토샵 찾기 기능
  5. 실시간 쉐이프 속성 만들기
  6. 포토샵 클라우드 버전별 저장
  7. 향상된 마스크 및 내용인식 기능
  8. 포토샵 플러그인 설치

그럼 해당 기능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럴필터 “Neural Filters”

포토샵 cc 2021 새로워진 기능 뉴럴필터 "Neural Filters"
뉴럴필터 “Neural Filters”

포토샵 cc 2021의 인고지능 AI 디자인 필터로서 뉴럴피터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간단한 이미지 슬라이드  기능을 사용해 장면을 색상화하거나 이미지의 일부를 확대 “Super Zoom“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사진의 경우 나이나 시선 포즈 등을 임의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스마트 인물보정등 막강한 인공지능 편집 기능으로서 포토샵 2022 버전에서는 더욱 개선된 기능을 보여줍니다.

하늘 교체 기능

하늘 교체 기능

루미너 기능을 사용하면 하늘사진의 배경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참고 : RAW 사진 편집 및 이미지 보정 루미나르4 “Luminar4”

인공지능 인물보정 및 사진편집 프로그램 루미나르

그리고 포토샵 cc 2021 버전에서도 해당 기능이 적용되어 풍경 하늘이 있는 사진의 하늘을 원하는 배경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기존에 하나하나 누기를 적용해 투명 배경 이미지를 만드는 번거로움이나 화이트 밸런스, 밝기 명도 조절이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하늘 배경이 적용됩니다.

패턴 미리 보기

포토샵 패턴 미리보기
포토샵 패턴 미리보기

복잡한 패턴을 디자인할 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복잡한 패턴의 경우 어떻게 패턴이 형성되는지 만들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었지만 새로워진 포토샵 cc 2021 기능에서는 생성된 패턴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바둑판식 배열등을 생성하기 전 미리육안으로 확인하여 상상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찾기기능

포토샵의 새로워진 기능과 기능에 대한 사용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포토샵의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환경의 포토샵의 기술을 빠르고 쉽게 배우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클라우드 저장

포토샵 CC 2021 새로워진 기능 8가지 1

포토샵의 클라우드 Creative Cloud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원하는 버전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30일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곳에서도 오프라인으로도 포토샵 파일을 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쉐이프 속성 도형수정

포토샵 CC 2021 새로워진 기능 8가지 2

기존엔 쉐이프 기능을 통해 삼각형 사각형 원형등을 만들수 있었고 이를 수정하는 방법은 꽤나 번거로웠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cc 2021 버전에서는 이렇게 만들어진 도형을 벡터방식으로 쉽게 수정하여 새로운 도형을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향상된 마스크 및 내용 인식기능

포토샵 CC 2021 새로워진 기능 8가지 2

포토샵 2021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인식하는 기능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Content-Aware Tracing Tool을 이용해 이미지 주의에 가져가면 자동적으로 이미지 라인에 맞게 패스라인이 생성됩니다.

이는 내용인식 추적도구를 통해 보다 빠른 패스작업이 장점이며 마스크 기능도 함께 개선되어 머리카락과 같은 클릭하기 어려운 영역을 쉽게 선택해 다듬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새로워진 Adobe CC 2021 버전은 7일간 무료로 체험판을 다운로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4월 26, 2022

    […] 2021 실행시 별도의 정품인증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새롭게 추가된 뉴럴필터의 경우 모든 기능이 사용가능하진 않고 일부 업데이트가 필요한것으로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