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 – 초기화

Adobe에서 출시한 LIghtroom은 LIghtroom CC와 LIghtroom Clasic 2가지가 있으며 포토샵과 차이가 있지만 사진편집 보정을 하고자 한다면 2가지 프로그램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사용해다면 라이트룸 사용하느데 한글판이나 영문판이 크게 문제되지 않지만 만약 사용하면서 설치된 언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이 가능하며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경우 라이트룸 초기화를 통해 환경설정을 처음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라이트룸 설치시 언어설정

Adobe Creative Cloud -  환경설정 언어변경
Adobe Creative Cloud – 환경설정 언어변경

기본적으로 Adobe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인디자인, 라이트룸 등 모든 프로그램은 처음 설치시 Creative Cloud앱에서 원하는 언어를 설정해서 설치할 수 있으며 언어도 해당앱을 통해서 얼마든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룸 한글 영어 한국어 언어변경 Creative Cloud

앱 설정에서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방법 1

Adobe Photoshop Lightroom Classic 2022

Creative Cloud 앱이 아닌 라이트룸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방법 2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방법 3
라이트룸 편집-> 환경설정
  1. 라이트룸 설치 후 실행합니다.
  2. 편집->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단축키 : Ctlr + ‘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방법 4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변경 설정방법 5

일반탭 -> 언어를 선택하면 현재 설정된 라이트룸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영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한글로 설정합니다.

이후 라이트룸 종료 후 재부팅 하면 원하는 라이트룸 한글 영어 언어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언어설정 변경 시 원하는 설정이 되지 않은경우 라이트룸 실행 후 로고가 뜨기 전 빠르게 Shift + Option + Delete 눌러주면 라이트룸 초기화가 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12월 24, 2021

    […] 출시한 라이트룸을 사용하면서 프로그램이 꼬이거나 한글 영어등 언어를 변경한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처음 설치했던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