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윈도우 11을 새롭게 출시하였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10에서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성능을 경험하고 싶다면, 토렌트를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USB 부팅 디스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윈도우11 공식 프리뷰 버전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윈도우10에서 참가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위한 참가자 프로그램 활성화 방법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의 보안 설정을 확인하여 문제가 없음을 확인해야 하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안될 때 해결방법 8가지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설치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5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 탭으로 이동한 후, 좌측 하단에 위치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6

Winodws Inside Preview에서 “진단 및 피드백 설정“으로 이동하여 진단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7

선택적 진단 데이터 활성화를 위해 “피드백 및 진단“에서 “선택적 진단 데이터“를 체크합니다.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등록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8

다시 “참가자 프로그램”으로 돌아가서 윈도우10의 프리뷰 빌드 “Windows Insider Preview”를 얻어 윈도우 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13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등록 절차: 시작 아이콘을 선택한 후, 윈도우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등록합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11

사용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14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등록 완료: 이로써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Windows 11 업데이트 설치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치 참가자 프로그램 해지 19

이제 “윈도우 업데이트“로 이동하면 Windows 11 Inside Preview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이후에는 정품 인증을 위해 윈도우11 제품키를 등록해야 합니다.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중단 방법

윈도우11을 설치한 후에 윈도우 초기화를 하더라도 윈도우11 참가자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을 중단하고자 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 변경 또는 해제해야 합니다.

  1. 윈도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Windows 업데이트” ->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참가자 프로그램 변경: DEV 채널, 베타 채널, 릴리스 미리보기 중 원하는 채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참가자 프로그램 중단: “미리 보기 빌드 받기 중지“를 선택하여 참가자 프로그램을 중단합니다.
  5. 장치 등록 즉시 취소: “이 장치 등록 즉시 취소”를 선택합니다.
  6. 참가자 프로그램 중단 완료: 이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 업데이트를 위한 참가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설치 및 사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은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통해 이점을 누려보세요.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