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 저장 및 안될때

포토샵 액션기능을 사용하면 단순 노가다 작업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Adobe Photoshop – Action 기능을 마우스 클릭이 아닌 키보드 포토샵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확실히 키보드 조합보다는 더 빠른 업무효율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포토샵 일괄작업 자동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포토샵 액션오류로 인해 실행이 안되는 경우 그래픽카드 활성화를 하고 그래도 액션 실행오류가 발생된다면 프로그램 추가 / 삭제를 통해 삭제 후 재설치 및 기존 포토샵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버전으로 사용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1

포토샵에서 액션메뉴가 보이지 않느다면 포토샵 창 -> 액션을 체크합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 Alt + F9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2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3

액션이 실행된다면 화살표를 클릭해서 액션기능별 사용되는 세부기능등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포토샵 액션기능의 순서를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4

그리고 포토샵 액션 단축키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보이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조합
포토샵 액션 단축키 조합

그럼 새 액션기능에 대한 이름 및 설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능 키를 통해 F2 ~ F12까지 키보드를 조합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6

F2 ~ F12까지 지정한 단축키를 Shift or Control을 조합한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F2 ~ F12 총 11개 단축키 X 3 = 33개의 액션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7

이후 원하는 액션기능을 작업합니다.

포토샵 액션기능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보느것과 같이 해당 기능에 대한 액션 단축키가 무엇인지 표시됩니다.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 저장 및 안될때 8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단축키 설정이 되었다면 액션키 저장을 통해 파일을 백업해두느것을 추천합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10월 18, 2021

    […] 액션 기능을 사용하면 단순 반복 작업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포토샵 액션 단축키를 조합하면 이보다 더 다양하게 총 33개의 키보드 액션 단축키 조합으로 […]

  2. 3월 16, 2022

    […]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반복작업을 할 경우 액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러스트에서 제공하는 반복의 개념은 조금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