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AI –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인공지능 보정

최근 CHATGPT를 통한 OPENAI기능이 대중화되면서 ADOBE의 포토샵 또한 포토샵 AI 기능이 새롭게 출시되어 현재 베터버전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숏컷 영상을 통해 이 기능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미지 보정에도 이 기능이 얼마나 효과적이며 유용한지 살펴보았습니다.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1

포토샵 AI 이미지 생성 기능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여성의 얼굴에 마스크를 합성한 예시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완벽한 자연스러움은 아니지만 실용적으로 사용할만한 수준으로서 Adobe Photoshop AI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I를 통한 이미지 보정 및 편집은 이미 루미나르AI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 편집 및 보정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AI 이미지 제너레이터 사용하기

포토샵 베타 다운로드 및 설치

현재 정식 버전의 포토샵에는 AI 이미지 제너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포토샵 베타 버전을 설치해야 하며 어도비 커뮤니티에서 포토샵 베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2

베타 앱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어도비 클라우드 앱에서 “Beta 앱” 메뉴를 선택하면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 필자는 포토샵만 베타 버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포토샵 AI 이미지 보정

포토샵 베타를 설치한 후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3

하단에 “Generate”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우측에 여백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캔버스 사이즈를 늘리고 우측 여백에 “Generate“를 작동시킵니다.

참고 : 포토샵 새로만들기 캔버스 크기 RGB CMYK 지정 – Decre Yellow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4

이전에는 도장 툴이나 contents aware fill과 같은 기능으로 빈 공간을 채우곤 했지만, 이제는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빈 영역을 선택하고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실행하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프롬프트를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ChatGPT 이용하듯 원하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은 부분만 명령프롬프트에 입력하면 됩니다.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5

잠시 후 이미지가 생성되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이미지 차이를 비교해보면 놀라운 수준으로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AI 베타 한계 아쉬운점

아직 포토샵 AI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철조망 뒤에 있는 개 사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6포토샵AI GPT 활용한 이미지 편집 보정 7

디자이너들은 이런 사진에서 철조망을 없애는 작업을 자주 수행하는데, 수작업으로 많은 부분을 그려내야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AI는 아직 이러한 작업을 완벽하게 수행하지 못합니다. 프롬프트에 철조망을 지우도록 지시했지만 강아지 자체를 지워버렸습니다.

마치며, 포토샵 AI 베타 버전을 통해 어도비가 탑재한 AI 제너레이터를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어도비 클라우드 앱을 설치하고 베타 앱 중에서 포토샵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직 AI 제너레이터에는 한계가 있지만, 앞으로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이미지 보정이나 생성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어 전문가의 영역이 일반 사용자로까지 확장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고 AI 제너레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참고 : 포토샵 CC 2023 기능 및 사양 체험판 다운로드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